1993년 10월에 첫예배를 드린 뉴저지 중앙침례교회는 주 예수님을 사랑하는 거듭난 그리스도인들이 모여 서로 사랑하며, 주 예수님의 지상사명을 이루기를 추구하는 교회입니다.
이 땅에 교회도 많고 목사도 많고 지식도 넘쳐나는 시대이지만, 눈을 들어 밭을 바라보면.. 잃어버린 영혼들은 여전히 많고, 밭은 이미 희어져 수확할 자들을 여전히 기다리고 있음을 보여주시는 하나님께서는 이 뉴저지 땅에 중앙침례교회라는 한 지역교회를 세우셨음을 깨닫게 됩니다.
저희는 그리 크지 않고 그리 강하지도 않지만, 하나님께서 알 수 없는 지혜가운데 이 땅에 살게하셨음을 믿으며, 또한 이 교회를 통해서 우리 주변의 잃어버린 영혼들에게 진리의 말씀과 진리의 영을 전달하게 하셨음을 믿습니다. 그리고, 우리들을 변화된 삶으로, 내가 아니라 예수님께서 대신 사시는 삶으로 이끄시면서 우리를 통해 모든 영광을 받고자 하심을 믿습니다.
부족하지만 이러한 삶을 추구하는 성도들의 모임인 중앙침례교회의 사역을 통하여 많은 분들이 주 예수님을 풍성히 알게 되기를 원하며, 특히 이곳을 방문하신 여러분들과 함께 그리스도의 은혜 안에서 함께 성장해가기를 소원합니다.
주 예수님의 축복을 여러분 모두에게 풍성히 부어주시길 간구합니다.
서충원 목사는 한국에서 직장생활을 하던중 1998년 6월에 주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여 하나님의 자녀로 다시 태어나게 되었고, 갈보리침례교회 (일산)에서 믿음생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002년에 주님의 말씀을 더 배우고자 하는 소망에 대한 주님의 인도하심으로 미국 Pensacola Theological Seminary에서 신학을 공부하게 되었으며 2005년에 졸업,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아 캐나다 밴쿠버 갈보리사랑침례교회 목회자로 7년간 섬겼습니다.2012년 주님의 인도하심으로 다시 펜실베니아 소재 Baptist Bible Seminary의 박사과정에 입학하여 공부하면서 뉴저지 중앙침례교회의 담임목회자로 섬기고 있습니다.